강진고을신문 : 가을의 낭만, 제7회 강진만 갈대축제 개막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3년 6월 10일 토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2022-11-0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가을의 낭만, 제7회 강진만 갈대축제 개막
지난 10월 28일 개막, 6개 분야 40개 단위행사

지난 10월 28, 깊어가는 가을의 낭만을 선사할 제7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의 화려한 막이 올랐다 .

28일 열린 개막식에는 김승남 국회의원을 비롯한 각계 인사와 향우, 군민 등 15천여 명이 참여해 3년 만에 열린 축제의 성공을 함께 기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대통령 초청으로 열린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국정 설명회 일정으로 개막식에 참석하지 못해 영상을 통해 인사말을 남겼다

이어 강진군의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분리된 4대 권역 영랑권역’, ‘청자권역’, ‘다산권역’, ‘하멜권역이 적힌 퍼즐을 끼워 강진군 지도를 완성하는 관광 비전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500만 관광객 시대를 열겠다는 강진군의 굳은 의지를 표현했다

개막 축하공연에는 인기가수 김종서, 박혜경, 황인욱 등이 무대에 올라 축제의 흥을 돋웠다.

29일 토요일에는 목포MBC 공개방송으로 걸그룹 오마이걸, 가수 김장훈, 박남정, 현진우 등이 축하 공연을 펼쳤다.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116일까지 강진만 생태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다양한 체험행사와 공연 등 40개의 단위행사가 준비됐다.

강진만 생태공원의 멋을 살린 특색 있는 공간을 연출해 다양한 포토존을 설치하고 인생네컷 사진관을 무료로 운영한다. 오르골 만들기, 갈대 천연염색, 갈대꽃병 만들기, 연날리기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가족단위 관람객 확보를 위해 매일 오후 2시 어린이를 위한 공연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에어바운스 키즈놀이터 등 어린이를 위한 공간도 마련됐다

강진만 노을장, 농특산물 판매관, 명품한우 시식 및 판매장, 청자 판매관에서는 강진의 우수한 특산물과 지역주민이 직접 제작한 소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 할 수 있다

(송하훈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예술섹션 목록으로
전통 가마서 나온 천년의 ...
"옛맛 그대로" 전통 강진장...
찬란한 한국의 혼 "강진고...
강진군, 읍면민의날 운영 ...
강진청자축제 SNS 홍보단 ...
다음기사 : 강진예총, 갈대축제장에서 10월 28일~30일까지 전국 그림그리기 대회 열어 (2022-11-01)
이전기사 : 제22회 대한민국 청자공모전 접수 일정 확정 (2022-10-2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형문의 창가...
박재룡(전)강진군...
강진에서 광주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