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9월1일 차문화심포지엄 및 다정한 밤 콘서트 개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3년 12월 08일 금요일
뉴스홈 > 문화/예술
2023-08-22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9월1일 차문화심포지엄 및 다정한 밤 콘서트 개최
강진 월출산 차문화 새록새록 느낀다

강진군과 이한영문화원은 오는 91일 무형문화제 제다(製茶) 활성화 심포지엄과 차와 음악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다()정한 밤 콘서트를 개최한다.

심포지엄은 1일 오후 2, 전라남도교통연수원에서 개최되며, 차 콘서트는 오후 7, 월남사 앞 잔디밭에서 각각 열린다.

이번에 처음 개최되는 국가무형문화재, 제다 활성화 심포지엄은 월출산 천년의 차문화를 고찰하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깅위해 기획됐으며, 국내 차 분야 전문가와 역사학자, 콘텐츠 전문가, 시민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심포지엄에서는 조용헌 건국대 석좌교수의 고려시대 월남사의 차문화; 김세리 성균관대 교수의 조선시대 백운동 원림의 차문화최원오 광주교대 교수의 한국 근대기 이한영 생가의 차문화를 주제로 각각 고려시대부터 근대기에 이르는 월출산 차문화의 역사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정승호 한국티소믈리에 원장의 월출산 차문화의 미래가치에 대한 주제 발표가 끝나면, 마승진 목포대 교수를 좌장으로 발표자와 현장의 참석자가 모두 참여하는 월출산 차문화 발전 방향에 관한 열띤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달밤에 어울리는 피아노 3중주로 진행되는 다정한밤 야외콘서트는 고려시대 차문화의 역사성을 내포한 월남사 앞에서 열리며, 김정수(바이올린), 안소연(첼로), 방기수씨(피아노)의 연주로 진행되며, 진행은 김이곤 음악감독이 맡고, 차는 이현정 이한영문화원장이 제공한다. 차와 음악, 자연을 사랑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1인 기준, 15,000원이며, 총 좌석은 200석으로 사전 예약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이한영문화원 (061-434-4995)과 인스타그램(@okpancha), 네이버 예약을 통해 행사에 차여할 수 있다.이한영문화원은 사전 예약자 전원에게 차와 다식, 개인용 찻잔과 옥판차를 선물할 예정이다. (송하훈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문화/예술섹션 목록으로
더불어민주당 22대 총선 예...
시어로 옴천사를 가득 채운...
고려청자의 생산 시스템 규...
′書齋三詠, 향로화분베개...
강진경찰서, 다문화가정 일...
다음기사 : 지역문화활력 '강진문화의 밤' 열린다 (2023-09-19)
이전기사 : 강진 하맥축제 출연 가수들에 ‘들썩’ (2023-08-2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독자기고) 최...
“(재)남미륵사 ...
강진에서 광주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