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고을신문 : 강진군, ‘고수온 피해 예방 대책 설명회’ 개최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23년 12월 08일 금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 행정일반
2023-08-0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강진군, ‘고수온 피해 예방 대책 설명회’ 개최
김영록 전남지사 참석...양식 어업인 의견 청취

강진원 군수 양식전복 지키기 위해 최선

  

강진군은 지난 729, 마량항에서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진원 강진군수, 김보미 군의회의장, 강진군 수협장, 전남도 해양수산국장 등 어업인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수온 피해 예방대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강진군 마량면의 바다 수온은 평상시 24를 유지하고 있지만 장마가 끝나고 일조시간이 길어져, 8월 중 바닷물의 수온이 28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고수온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가두리 양식장에 차양망 덮개 설치와 선박 항해 시 발생한 파도로 인한 산소 공급 유도, 급이 중단 등을 통해 다각적으로 고수온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기후 위기는 어떤 재난보다 더 큰 준비와 대응이 필요하다어업인 스스로 양식물 보호를 위해 재해보험가입 및 고수온피해예방대책에 능동적으로 대처해달라고 당부했다.

 

강진원 군수는 강진군에서는 고수온에 대비해, 실시간으로 수온 정보를 제공하는 등 양식 전복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어민들께서도 특히 8월 한달간 고수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조치에 적극 나서줄 것을 강조했다.

 

안순남 강진군 전복협회장은 마량면의 전복양식장은 고수온 예방을 위해 전복 어망 3m 그물을 5m로 교체해, 저염분화와 고수온을 예방하고 있지만, 5m 그물의 하중이 3톤에 달해, 기존의 선박크레인으로는 작업에 어려움이 있다, 이에 대해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현재 강진군 마량 해상에는 전복 양식 22어가, 9,000칸에 2292천 마리가 입식돼 있다.

 

한편, 강진군은 고수온에 대비해, 실시간 수온 정보 제공, 양식망 5m로 그물 침하, 먹이 조절, 조기출하 등에 대해 지도하는 등 양식전복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송하훈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기자이름없음 
행정일반섹션 목록으로
강진군, ‘한우사육 100문 ...
강진원 강진군수, 가축시장...
"저소득층 생활안정 최선 ...
강진군의회 의원 의정비 결...
'강진군도서관'을 만나다
다음기사 : 강진군, ‘전남형 균형발전 300 프로젝트 공모사업’ 선정 쾌거 (2023-08-01)
이전기사 : 강진원 강진군수 '폭우' 위험지역 점검 (2023-07-2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독자기고) 최...
“(재)남미륵사 ...
강진에서 광주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